성신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동아리명칭

지도교사

활 동 장 소

우천시

인원

비고

UEC

오규남

수학실

 

14

선발

BPC

손득운

1-1

17

선발

미생

이상동

1-2

27

선발

교생

박흥철

1-3

 

23

선발

신문사설논술

정미선

1-4

 

15

선발

성신토론

김명욱

2층 과학이론실

 

23

선발

키노트

박원표

1-5

 

15

선발

가온누리

김태한

5층진로실

 

15

선발

DIKE

윤삼룡

2-2

 

14

선발

독서1

오미애

도서관

 

18

희망자

MDT

김홍렬

1-6

 

22

선발

BYCY

윤기주

2-3

 

21

선발

성신보이스

박경은

도서관 4

 

15

선발

시그마

박철재

2-4

 

24

선발

PBEC

문기근

1-7

 

20

선발

PSYCO

조성룡

2-5

 

26

선발

EU

김유리

2-6

 

17

선발

ET

곽예리

2-8

 

15

선발

오페라티오

장미경

2-7

 

7

선발

독서2

박병목

도서관

 

14

희망자

wss

박은주

물리실

 

25

선발

화생방

이문식

화학실

 

25

선발

시나브로

이지현

지구과학실

 

17

선발

과학실험

이호일

3층 과학이론실

 

30

선발

바이오M

김동윤

생물실

 

30

선발

RUSH

장찬득

5

 

8

선발

TRA

최경수

미술실

 

8

선발

몸쑥쑥

최규엽

5

 

17

선발

SOPHIE

문부식

2-1

 

21

선발

또래상담

김경철

WEE센타

 

7

선발

즐거운실내스포츠

유영현

3-1

 

44

희망자

행복한실외체육활동

손성민

3-2

 

36

희망자

성신LAB(과학동아리)

최은예

3-6

 

 

희망자

실용수학연구및 수리논술

김종수

3-7

 

15

희망자

시사토론부

전진호

3-8

 

20

희망자

문학작품토론

김진영

3-3

 

11

희망자

과학탐구

권우철

3-5

 

30

희망자

바이오M 7차시 활동
작성자 김송화 등록일 17.11.23 조회수 751
첨부파일

2017년 8월 18일 6,7교시 바이오M 7차시 활동


준비물: 자외선 야광 DNA팔찌(야광 구슬, 하트 비즈, 별큐빅 비즈, 우레탄 줄, 사각 접시), 비즈 DNA(비즈 구슬, 막대 비즈, 동선, 핸드폰고리)




만드는 과정:

-자외선 야광 DNA 팔찌

1. 비닐 팩에 개별 포장된 비즈를 사각접시에 담고, 우레탄 줄은 25~28cm 정도 자른다.


2. 우레탄 줄 한쪽 끝을 비즈가 빠지지 않도록 여러 번 묶어 매듭을 만든다.

3. 포인트 비즈를 끼운다.

4. 자신의 혈액형 유전 정보에 맞게 차례대로 야광구슬을 끼운다.

5. 구슬을 다 끼운 후, 우레탄 줄을 3~4번 정도 묶어 매듭 짓는다.


-비즈 DNA

1. 동선에 핸드폰고리를 연결한다.

2. 고정을 위한 막대비즈를 하나 끼운다.

3. ‘에 해당하는 씨드비즈를 한 쪽에 끼운 후 동선을 한번 돌려 다시 끼워 고정하고, 다른 한 쪽에는 같은 방식으로 에 해당하는 씨드비즈를 끼운 후 고정한다.

4. ‘에 해당하는 씨드비즈와 에 해당하는 씨드비즈를 서로 교차하여 끼운다.

5. 막대비즈를 A, T, C, G를 순서에 맞게 반복하여 끼운다.

6. 같은 방법으로 10번 벙도 반복하여 사다리형 구조를 만든다.

7. 마지막 씨드비즈애 동선을 한 바퀴 돌려주어 고정하고, 남는 선은 위쪽 씨드비즈에 끼워 넣고 마무리한 후 잘라준다.

8. 만들어진 DNA모형을 오른 나선 방향으로 살짝 비틀어준다.


유의사항:

1. 작은 부품을 사용하니 분실에 주의한다.

2. 부품을 입에 넣거나 삼키지 않는다.

3. 동선이 끊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4. 우레탄 줄을 너무 짧게 자르지 않는다.


이전글 바이오M 8차시 활동
다음글 상추를 먹으면 잠이오는 이유에 관한 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