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민원이용시간

월요일 ~ 금요일
09:00~ 17:00

+ 민원사무안내

구  분 전화번호 팩스번호 담당업무(예시)
행정실 298-0882 292-0940 제증명 발급, 각종납입금안내, 스쿨뱅킹 안내
1학년 교무실 290-5508 · 1학년 학사관련 상담업무
2학년 교무실 290-5512 · 2학년 학사관련 상담업무
3학년 교무실 290-5515 3학년 학사관련 상담업무
교무부 290-5502   학생 전입학, 장학관련
급식소 290-5535 · 급식관련
학생부 290-5518 · 학생 상담관련
진학상담실 290-5523 · 취업 및 진학상담

+ 제증명 발급 안내

종  류 발급부서 수 수 료 비  고
재학증명서 행정실 0 방문, 팩스민원
교육비납입영수증 행정실 0 방문, 팩스민원
수상확인서 행정실 0 팩스민원(교육청)
졸업증명서 행정실 0 방문, 팩스민원
생활기록부 사본 행정실 0 방문, 팩스민원
검정고시 증명 행정실 0 방문
영문졸업증명서 행정실 0 방문
영문성적증명서 행정실 0 방문
재직증명서 행정실 0 방문, 팩스민원
재적증명서 행정실 0 방문, 팩스민원

+ 졸업증명서

졸업증명서는 1회부터 현재까지 NEIS를 통하여 전국 시도교육청, 초·중·고등학교 NEIS를 사용하는 학교(행정실) 어디에서나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단, NEIS를 사용하지 않는 학교에서는 팩스민원 신청)

+ 검정고시 증명서

NEIS를 통하여 전국 시도교육청,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어디에서나 즉시 발급 가능
(자료가 전산화되어 있지 않으면 해당교육청에 팩스민원신청)

+ 팩스(Fax)민원신청이란?

◇ 신청안내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을 발급받기 위해 원거리에 있는 증명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 국·공·사립 초·중·고교를 방문하여 모사전송(FAX) 으로 신청
◇ 팩스민원처리과정 흐름도
  • 수령(민원인)- 민원인이 Fax민원신청서에 민원사항을 기재하여 교부기관에 발급신청 요청
  • 접수(교부기관) - Fax민원 접수대장에 신청사항을 기재하고,
    Fax민원신청서의 나머지 부분을 작성하여 증명기관에 전송
  • 증명기관(발급기관) - Fax민원처리대장을 정리하고,
    신청한 증명민원을 발급하여 고무인과 직인을 날인하여 교부기관에 전송
  • 수신(교부기관) - 증명민원을 송부받은 교부기관은
    고무인과 직인을 날인하여 민원인에게 교부
  • 수신(민원인) - 수수료를 납부하고 증명서를 교부받음
대상기관 전국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 등 교육행정기관, 국·공·사립 초·중·고교
대상증명 -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퇴직(예정)증명서
- 연수이수확인원, 각종수상확인원,
- (갑종근로소득에대한)원천징수증명서
- 검정고시 합격(과목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병사용학력증명서
- 폐지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제적증명서
-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제적증명서, 재학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 각종사실(실적)증명서
※ 교부받을 때 필요한 준비물
① 본인이 청구할 경우 : 주민등록증(신분증 또는 신분증명서)
② 대리인이 청구할 경우 : 위임장〔Fax민원발급운영처리지침 별지 제4호 서식 및 주민등록증(신분증명서)]

+ 공과금 납부안내

◇ 징수금액
- 수업료 및 입학금 : 울산광역시 학교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칙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교육감이 정하여 공고한 금액
(2017학년도 입학금 : 57,500원, 수업료 : 분기별 1,144,050원)
- 학교운영지원비 : 매년 초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정해진 금액(분기별 221,580원)
◇ 징수방법
학교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 제4조 및 울산광역시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수업료는 연4기로 분할징수하며, 입학금은 입학시에 전액 징수한다.
◇ 수업료 납입고지일과 납입기한(2017년)
구분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신입생 재학생
납입고지일 01.28 03.02 05.10 08.10 11.10
납입기한 02.11 03.17 05.25 08.25 11.25
※ 스쿨뱅킹이란?
공납금 및 급식비 등 각종 납부금을 납기일에 맞춰 학교 PC를 이용하여 학부모님의 은행 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하는 제도입니다.
매 분기마다 납기 일에 직접 은행으로 납부함에 따른 불편 및 현금 분실 등의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일일이 현금을 준비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되는 등 아주 편리한 제도입니다.

+ 학교급식안내

◇ 학교급식이란?
성장기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심신의 건전한 발달과 편식교정 및 식습관의 올바른 자세와 협동·질서·책임·공동체의식 등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덕성을 함양하며, 국민식 생활 개선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학교에서 교육의 일환으로 일정한 지도 목표를 설정하여 계획적 으로 실시하는 단체급식입니다.
◇ 1인 1식당 급식비 안내
식품비 인건비 운영비
2,520원 1,386원 294원 4,200원
◇ 2017학년도 급식시간, 급식기간 안내
급식시간 급식기간 비고
1학년 12:20~13:20 2017.03~2018.02 ·
2학년 12:20~13:20 2017.03~2018.02 ·
3학년 12:20~13:20 2017.03~2018.11 수능이후 급식없음
◇ 급식신청 절차
· 급식식단이 작성됨(작성자: 영양사)
· 급식비 안내 인쇄물로 학생들에게 배부
· 급식신청을 받음(반 명렬표에 급식 유·무를 ○,X로 표기하게 함)
· 스쿨뱅킹(school-banking)으로 급식비 이체됨 학교급식 식단표
◇ 학교급식 식단표
인쇄물로 급식소 앞 게시판에 부착, 홈페이지에 게시
◇기타문의
기타 급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행정실(☎298-088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민원 발급하러 가기